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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pc 2019 예선 1차 2번 문제 : 공 굴리기 - Junnnho

_JunHo 2019. 7. 4. 01:15

2번 문제는 살짝 수학문제 푸는 느낌

 

* 공의 지름보다 작은 장애물을 넘을 때 계산과정 *

 

지름보다 같거나 큰 장애물을 넘을 때는 그냥 반지름에 대한 90도의 호 길이만 구할 줄 알면 되는데

 

중요한 것은 지름보다 작은 장애물을 넘을 때는 호의 이동 길이가 달라진 다는 것이다.

 

* 종이에다가 지름보다 작은 장애물, 공을 그려놓고

  어떻게 움직이는 지 확인해보자.

  원의 방정식 (x-a)^2 + (y-b)^2 = r^2 을 안다면

 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!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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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 <iostream>
#define _USE_MATH_DEFINES
#include <math.h>
using namespace std;
 
 
int main() {
    int Test_case, T;
    double r, fx, lx;
    double bfx, bsx, bh, move;
 
    cin >> Test_case;
 
    for (int i = 1; i <= Test_case; i++) {
        move = 0;
 
        cin >> r >> fx >> lx >> T;
        cout << fixed;
        cout.precision(12);
        while (T--) {
            cin >> bfx >> bsx >> bh;
            double x = (M_PI * 2 * r) / 4;
            double m1 = (bfx - r) - fx;
            double m3 = bsx - bfx;
            double m2 = bh - r;
            double m4 = m2;
 
            if (bh < r)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m2 = m4 = 0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double distance = sqrt(r*- (bh - r)*(bh - r)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if (distance < 0) distance *= -1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distance = r - distance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double ceta = atan2((r-distance), (r - bh)) * 180/M_PI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x = x * (ceta / 90)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m3 += distance * 2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
            fx = bsx + r;
            move += m1 + m2 + m3 + m4 + x + x;
 
            if (T == 0) move += lx - fx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cout << "Case #" << i << '\n' << move << '\n';
    }
    return 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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