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mers 길 찾기 게임 : 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2892
코딩테스트 연습 - 길 찾기 게임
[[5,3],[11,5],[13,3],[3,5],[6,1],[1,3],[8,6],[7,2],[2,2]] [[7,4,6,9,1,8,5,2,3],[9,6,5,8,1,4,3,2,7]]
programmers.co.kr
2019 kakao blind recruitment Level3 문제인 길 찾기 게임입니다.
트리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정점을 노드로 변환해 준 후에
1개씩 순회하면서 알맞은 위치에 넣어주시면 됩니다.
정확한 설명은 주석을 통하여 작성하였습니다.
#include <string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algorithm>
#include <cstdlib>
using namespace std;
struct node{
int x,y,idx;
node* left;
node* right;
};
node* insertNode(node* parent, node* now){ // 일반적인 바이너리 트리의 삽입 형태 입니다.
if(parent == NULL) return now;
if(parent->x > now->x) parent->left = insertNode(parent->left, now);
else parent->right = insertNode(parent->right, now);
return parent;
}
vector<int> pre;
vector<int> post;
void preorder(node* now){ // 전위순회
if(now == NULL) return;
pre.push_back(now->idx);
preorder(now->left);
preorder(now->right);
}
void postorder(node* now){ // 후위순회
if(now == NULL) return;
postorder(now->left);
postorder(now->right);
post.push_back(now->idx);
}
bool cmp(node& A, node& B){ // y를 오름차순, x를 내림차순 정렬해줍니다.
if(A.y != B.y) return A.y > B.y;
return A.x < B.x;
}
vector<node> v;
vector<vector<int>> solution(vector<vector<int>> nodeinfo) {
vector<vector<int>> answer;
for(int i = 0; i<nodeinfo.size(); i++){ // 정점을 노드화 해줍니다.
v.push_back({nodeinfo[i][0], nodeinfo[i][1], i+1});
}
sort(v.begin(), v.end(), cmp);
node* root = &v[0]; // y가 가장 큰 값이 루트노드가 됩니다.
for(int i = 1; i<v.size(); i++){
root = insertNode(root, &v[i]); // 알맞은 위치를 찾아 삽입합니다.
}
preorder(root);
postorder(root);
answer.push_back(pre);
answer.push_back(post);
return answer;
}
'algorithm > programmer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rogrammers 불량 사용자 (0) | 2020.12.12 |
---|---|
programmers 튜플 (0) | 2020.12.11 |
programmers 오픈채팅방 (0) | 2020.12.10 |
Programmers 실패율 (0) | 2020.12.10 |
Programmers 가사 검색 (0) | 2020.12.09 |